직장인 소개팅 달라지는 것들

반갑습니다. 오늘은 직장인 소개팅에 관한 글을 써보겠습니다. 요즘 직장인들은 점심시간에도 소개팅을 하는데요. 상대가 마음에 안 드는데 질질 끄는 것보다 점심시간에 짧게 서로에 대해 알아보고 안 맞는 것 같으면 깔끔하게 끝내는 거죠.

이처럼 학생과 직장인의 소개팅은 많이 다른데요. 어찌 보면 현실적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은 소개팅에서 무슨 이야기를 할까요? 오늘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 소개팅 _ 조건을 따져요

일단 직장인 소개팅은 조건을 따지게 되는데요. 학교에 다닐 때라면 겉모습이나 인성을 많이 봤을 테지만 직장인이 되면 겉모습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의 현재 직업을 보게 됩니다.

직업이 안 좋다고 해서 열심히 살지 않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얼마나 성실하게 살아왔는지에 대한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연애하는 데 있어서 경제력이 맞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할 수 있죠.

사실 첫 만남에 너무 돈을 밝힌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본인의 행복을 위해서는 오히려 조금 밝혀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소개팅 _ 생각의 깊이

직장인 소개팅은 앞서 학생의 소개팅과 다르게 생각의 깊이가 다릅니다. 지금 직장을 다니기까지 수많은 경험이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무언가를 이루고 살고 있다면 어떤 과정을 거쳤을지 공감하게 되는 건데요.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서도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어떤 사명감을 가지고 그 일을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이 소개팅에도 호감 포인트가 될 수 있죠. 단순히 외모와 직업이 좋다고 해서 무작정 호감을 가지지는 않는 것이죠.

그리고 다른 것을 무작정 맞추려고 하기 보다는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할 줄 아는 모습을 보입니다. 가장 흔한 예로 연락 문제를 들 수 있죠.

직장인 소개팅 _ 목적의 변화

직장을 다니기 이전에는 그냥 외로워서 누군가와 함께하고 싶어서 연애를 했다면 직장인 소개팅은 목적이 다른데요. 직장인이라면 보통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상태고 현실의 벽에 부딪혀본 사람들이기 때문에 결혼까지 생각하고 소개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얼마나 안정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지가 소개팅의 성패를 가를 수 있습니다.

직장인 소개팅 _ 매력을 길러보세요

오늘은 직장인 소개팅에 관한 글을 썼는데요. 직장을 다닌 지 얼마 되지 않으셨다면 이런 변화에 조금 당황스러우실 수도 있겠습니다. 모든 직장인들이 이렇게 현실적인 이유만으로 소개팅을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감성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사람을 만나면서 상대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