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후회 심리 왜 그런걸까요?

반가워요! 오늘은 '이별 후회'라는 키워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이별을 했을 때, 본인 스스로가 후회될 수 있지만, 반대로 상대방이 이별을 후회했으면 하는분들이 있을 거에요.

그리고 모두 재회를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어 심리를 궁금해하기도 하죠. 이별 후에 후회를 하고 있다고 해서, 재회를 할 수 있는 건 아니며, 상대방이 이별을 후회한다고 해서 다시 자신과 재회를 한다는 건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이별을 후회하는 심리와 상황 알아보면서, 이별 후 어떤 마음이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별 후회 _ 스스로 자책을 한다.

우선 자신이 이별을 후회하는 이유부터 알아보면, 익숙함 속에 소중함을 인지하고 있지 않아서 입니다. 분명 이별하고 나면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생각도 있고, 지금 만나고 있는 사람의의 부정적인 점만 보이곤 했지만, 막상 이별을 해보니, 이별한 상대방이가 너무 소중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것이죠.

때문에 서로 싸우고 이별하지 않고, 재회를 원하는 분들의 후회는 대다수 익숙함 속에 소중함을 찾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별 후회 _ 전 애인의 후회

그렇다면, 이별 후에 이별한 전 애인의 소중함을 깨달았다면, 상대방의 입장에서는 어떤 심리일까요?​

먼저 상대방이 이별 후 후회하는 상황이라면, 이별 상황에 따라 심리는 다를 수 있어요. 연애 혹은 이별하는 과정에 따라 후회가 남아 있는지 그렇지 않은지 구분되죠.

하지만 전 애인이 이미 이별로 서운함 상처 등을 받았고, 이를 후회를 하거나, 극복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만약 재회를 바라고 있는 분들은 상대방의 입장에서 후회를 하고 있기를 바라는 게 아니라, 더 전 애인이 상처가 커지기 전에 마음을 돌리고, 재회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별 후회 _ 마음을 되돌리고 싶다면?

이별을 하고 후회를 한다고 해서, 재회를 하기 위해 바로 연락을 하면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일까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상대방은 이미 마음의 상처를 받았고, 이별로 힘들기 때문에 오히려 더 짜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상대방의 마음을 되돌리지 않는다고 했을 때 후회라는 감정에서 원망이라는 감정이 변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은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역지사지라는 생각을 해보세요. 늦지 않도록 재회를 시도하는 것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별 후회 _ 재회를 간절하게 바라고 있으면?

여기까지 이별 후회라는 감정을 느끼고 있고, 상대방이 후회를 하지 않을까? 하는 심리를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이별을 하고 후회 했을 때, 이때 부터는 재회를 하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재회가 쉬운 상황이었다면, 재회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없을거에요. 재회를 하기 위해서는 이별의 원인을 제거하는 것부터, 상대방의 마음 돌려 놓는 등의 해야 하는 일들이 많죠.

한번 실수를 하게 된다면 자칫 두 번 다시 재회의 기회가 없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