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행복한 연애에 대해 고찰을 해보려고 해요. 행복한 연애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를텐데요. 누군가는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함께 할 때 행복할 것이고, 누군가는 맛있는 걸 함께 먹을 때 행복하죠.
이처럼 본인이 행복을 느끼는 것들을 잘 찾아서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났을 때 행복한 연애가 될텐데요. 오늘 한 번 같이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행복한 연애를 위해서 연인이 행복을 느끼는 지점을 찾는 게 먼저인데요. 상대방이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는 것 또한 행복한 일이거든요.
자신이 상대의 행복을 위해 노력했을 때 상대는 행복함을 느낌과 동시에 본인도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죠.
이렇게 행복의 선순환이 지속되면 연애가 행복할 수밖에 없겠죠? 물론 상대방이 원하는 모든 것을 이뤄줄 수는 없겠지만 노력을 하는 것만으로도 상대가 충분히 느낄 수 있다는 겁니다.
행복한 연애를 하기 위해서는 함께 하는 날이 많아야 할텐데요. 사람에게 시간은 한정되어있고 이것을 타인에게 나누는 것은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사실 이런 부분을 간과하고 상대의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지 않는 사람도 있는데요.
나중에 함께하는 시간이 줄어들었을 때 상대방과 함께했던 시간들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알게 된다면 후회가 밀려올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할 수 있을 때 최대한 많이 만나고 즐거운 추억을 쌓아가시는 게 중요합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우리에게 시간은 한정되어 있으니까요.
행복한 연애를 하기 위한 마지막 방법은 자주 말하기입니다. 연애기간이 길어지다보면 사랑한다는 말에 무뎌지고 더 이상 사랑한다는 말을 하지 않게 되기도 하는데요. 연애하면서 그런 이야기들이 점점 줄어들수록 사랑이 작아지고 변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기 때문에 당연히 사랑하는 걸 알겠거니 하지 마시고 표현하세요.
최근에 상대방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한 게 언제인가요? 사랑한다는 말을 잊고 살다 보면 결국에는 사랑하는 감정까지도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사랑한다는 말, 아끼지말아주세요.
이번 시간에는 행복한 연애에 관한 글을 써봤는데요. 연애라는 것이 서로 합이 잘 맞아야 하는 것인 만큼 혼자서 노력하기보다는 서로 주고받는 재미를 통해 연애를 이어갈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