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후폭풍 이유가 궁금하다면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별 후폭풍 이유에 관한 글을 써보려고합니다. 누구나 한 번쯤 이별을 해봤다면 상대방에게 미련이 남는 기억들이 있을텐데요. 이 미련이라는 것이 후폭풍이라는 말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죠.

그렇다면 이별 후폭풍은 왜 생기는 걸까요? 아직 미련이 남으신 상황이라면 오늘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별 후폭풍 _ 미련이 남다

이별 후폭풍이라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미련이 남은 것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분명히 서로 맞지 않는 생각으로 헤어진건데 왜 미련이 남을까요?

사실 당연하게도 연애를 한다는 것은 상대방이 좋았던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시작을 하게 되는 겁니다. 하지만 좋은 부분보다 감당할 수 없는 부분들이 크다는 걸 깨닫는 순간 이별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이별했을 때 감당할 수 없는 부분이 사라진 것에 대한 해방감도 있지만 좋았던 것들이 사라지면서 빈 공간이 생기는거죠.

그래도 한동안 뜨겁게 사랑했던 사람이 떠나갔는데 아무리 나쁜 사람이었다고 한들 미련은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미련의 여운이 길게 남는다면 본인이 그 사람에게 정말 많이 의지하고 있었다는 뜻이기도 하죠.

이별 후폭풍 _ 극복 또는 재회

이별 후폭풍을 극복하느냐 재회하느냐는 본인의 선택인데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극복이 어렵다면 상대방은 본인에게 정말 소중한 존재일 수 있어요. 정말 소중한 상대라면 재회를 생각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본인의 이별은 재회가 불가능할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거의 대부분은 재회가 가능합니다. 단지 그 과정이 힘들고 고통스러울 뿐이죠. 좋은 직장을 갖기 위해서 노력하듯 좋은 반려자를 만나기 위해서는 그만큼 노력하는 것은 사실 어찌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이별 후폭풍 _ 재회를 선택했다면

이별 후폭풍을 재회로 극복할 생각이시라면 일단 헤어진 이유를 생각해보셔야 하는데요. 마지막 이별에서 단편적인 원인을 생각할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문제가 없었는지 쌓였던 문제가 그 날의 어떤 사건으로 터진 것은 아닌지를 따져보셔야 해요.

이 부분은 상대방과 연애를 했던 본인만이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고 이것 부터가 안된다면 사실 재회하기는 힘들다고 할 수 있죠.

그런 분들이라면 아래 이별 진단지를 작성하시면서 떠올려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는 겁니다. 시간이 길어질수록 상대방과 재회에 성공할 확률은 현저히 낮아집니다.

이별 후폭풍 _ 겁내지마세요

오늘은 이별 후폭풍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이제와서 잘못했다고 연락을 하면 상대방이 차가운 말투로 쏘아붙이지는 않을까 두렵고 걱정되실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소중한 사람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면 감내해야 하는 일이죠.

나중에 후회하기보다 잡히든 잡히지 않든 좋은 사람을 잡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이후의 본인의 연애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