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디 커플 멀어서 더 행복해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롱디 커플에 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롱디는 장거리를 의미하는 표현인데요. 예전 같았으면 이몽룡을 기다리는 춘향이처럼 소식도 모른체 연애했다면 인터넷의 발달로 롱디 커플의 여건이 나아졌고 많은 사람들이 장거리 연애를 하게 되었습니다.

몸에서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는 말이 있는데 롱디 커플에게도 해당되는 말일까요? 오늘 한 번 롱디 커플에 대해서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롱디 커플 _ 핵심은 연락

롱디 커플이 연애를 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간의 연락인데요. 이게 기초가 되지 않는다면 사실 롱디를 하기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연인은 자주 보는 관계가 성립되어야 하는데 롱디는 그게 성립되기 어려워서 그 부분을 연락으로 대체하는 것이죠.

​연락이 중요하다고 해서 연락마다 무조건 칼답장을 하라는 게 아닙니다. 주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거나 하루 일과를 마치고 매일 간단한 통화를 하는 등의 행동을 이야기하는 것이죠.  

롱디 커플 _ 갈등에 취약해요

롱디 커플은 갈등에 취약합니다. 연애하면서 다투는 일은 생기기 마련인데요. 보통 연인이라면 서운한 일이 생겼을 때 얼굴을 보고 대화하면서 풀린다거나 안 좋은 일이 있을 때 가서 위로해줄 수 있는데요.

힘들 때 옆에 있어주는 게 진정한 친구라는 말처럼 힘든 순간에 연인이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롱디 커플이라면 이런 부분에서 많이 채워주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싸움을 피하게 되고 서운함이 쌓여 더 큰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이 생기지 않게 자주 연락을 통해 풀어주시는 게 행복한 연애를 이어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롱디 커플 _ 데이트 날짜 고정

롱디 커플이 온전히 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내야하는데요. 그러다보니 데이트 날짜를 고정해두지 않는다면 만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날짜를 고정하더라도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그 날에 만나지 못하게 되기도 하고요.

한 두 번은 그럴 수 있어도 이런 일이 반복되면 상대 입장에서 서운한 감정이 커질 수 있습니다. 연애를 하고는 있지만 정작 필요할 때 없다는 생각에 연애를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들 수 있고요.​

롱디 커플 _ 시작부터 끝까지 배려

오늘은 롱디커플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롱디커플은 다른 커플들에 비해서 콩깍지가 늦게 벗겨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즉 멀어서 더 행복한 커플이라고 할 수 있어요.

롱디커플은 시작부터 끝까지 배려입니다. 하루가 아무리 힘들었어도 걱정하지 않도록 연락 한 통하는 거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