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수이별 심리 뜻 궁금하시죠

반갑습니다. 오늘은 도대체 왜 잠수이별을 하는지 잠수이별 심리 뜻에 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연애하다 보면 좋은 기억들도 많지만 가끔은 쌍방 오해로 인해서 한동안 연락을 안 하는 순간들이 있는데요.

그렇게 연락을 안 하고 지내다 보면 어느덧 잠수 이별을 당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때 당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걱정도 되고 억울함이나 원망을 느끼기 마련입니다.

당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잠수이별을 하는 사람들은 무슨 이유로 잠수하게 되는 건지 심리를 이해하기 힘드실 텐데요. 이런 분들이 조금이나마 그 심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오늘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잠수이별 뜻

잠수이별 뜻은 함께했던 연인이 갑작스럽게 연락이 두절되어 물속에 잠수한 것처럼 찾을 수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런 일이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면서 생겨난 은어입니다.

​이러한 행동은 상대방에 대한 기만이며 잠수이별을 당한 상대는 우울하고 분노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무슨 큰 일이 난 건 아닐까 걱정하게 되면서 쉽게 이별이라고 받아들이기도 힘든 어중간한 상태가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심리상태를 가지고 이렇게 상대방에 대한 배려도 말도 없이 잠수이별을 선택하게 되는 걸까요?

잠수이별 심리 _ 본인만 생각하는 마음

잠수이별 심리는 보통 갑자기 마음에 변화가 생겨 헤어지기로 결심하고 그런 건 아닙니다. 주로 만나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것들이 많았을 때 마음속에 쌓였던 것들이 터진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보통 잠수이별을 당한 상황이라면 당한 사람은 모르는 다양한 이별 사유를 내포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 사유는 불만만 있는 것이 아니라 못 해준 것에 대한 미안함이나 본인의 태도에 대한 부담스러움 등 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경우에는 상대를 변화시키기보다는 차라리 헤어지는 것이 낫겠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잠수이별 심리 _ 현실 문제

잠수이별 심리 중에서 서로 문제가 없었는데도 잠수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현실 문제 때문에 잠수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본인의 금전적인 문제나 직장, 학교 문제 등 알리고 싶지 않은 경우에 이럴 수 있습니다.

사랑했던 연인에게 부담을 지우고 싶지 않은 마음에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는 것인데요. 본인은 나름대로 좋은 선택을 했다고 생각하겠지만 남은 사람에게는 상처가 클 수밖에 없습니다.

잠수이별 심리 _ 당하는 사람은 큰 상처입니다

오늘은 잠수 이별 뜻 심리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오늘 말씀드린 이유 외에도 다양한 이유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가 되었든 간에 당한 사람에게는 큰 트라우마가 남는 만큼 절대로 해서는 안 될 행동이라는 점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