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후 마음 정리 잘하고 싶다면

반갑습니다. 이별 후 마음 정리가 쉽지 않으시죠? 끝까지 함께 할 거라 믿었던 사이가 끝나버린다면 그 아픔은 형용할 수 없을 텐데요. 어떤 것도 안 하고 싶고 머릿속에 온통 이별로 가득차있을 겁니다.

사실 회자정리 라는 말처럼 인간은 결국 혼자이기 때문에 끝까지 함께 하더라도 언젠가는 헤어지기 마련이죠.

그래서 너무 이별의 아픔에 빠져 있기 보다는 남은 인생을 얼마나 행복하게 보낼 수 있을지 고민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별 후 마음 정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별 후 마음 정리 _ 마음껏 아파하세요

이별 후 마음 정리를 한다는 것은 사실 아픔을 느끼지 않는 상태를 원하는 것일 텐데요. 언제쯤이나 이 아픔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아프지 않기 위해서 최대한 생각하지 않고 느끼지 않으려 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그럴 때일수록 오히려 더 아프고 힘들어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 문제가 생겼을 때 그것을 외면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직면하고 대처할수록 더 빠르게 정리되는 것처럼요. 울고 싶으면 더 크게 울고 충분히 슬퍼하세요. 그래도 괜찮습니다.

이별 후 마음 정리 _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기

이별 후 마음 정리가 어려운 이유는 재회 가능성을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상대방도 본인처럼 아파하고 있을 것이다. 힘들어서 다시 만나자고 할지도 모른다. 지금도 본인 생각을 하지 않을까 하는 등등의 미련을 가지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이런 미련은 마음 정리가 되지 않도록 방해만 될 뿐이에요. 본인이 정말 재회를 원한다면 먼저 나서서 시도해 보시고 그게 아니라면 하루빨리 이런 생각에서 벗어나서 이미 불가능한 일이라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행동은 마치 복권이 당첨되길 기대하며 일하지 않고 기다리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죠. ​그러니 이런 생각을 하고 계신다면 어서 떨쳐버리시고 본인의 삶에 집중해 보세요.

이별 후 마음 정리 _ 혼자 있는 시간 줄이기

이별 후 마음 정리를 하기 위해서는 혼자서 아파하는 시간도 필요하지만 조금 시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아프기만 하다면 혼자 있는 시간을 줄여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관심이 없더라도 지인들의 근황을 듣고 다른 생각들을 계속하다 보면 조금씩 잊어가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공감을 아주 잘해주거나 이별에 대해 같은 생각을 가진 지인이 있다면 서로 이야기하면서 마음이 풀리기도 할 것입니다.

이별 후 마음 정리 _ 자기애를 가지세요

오늘은 이별 후 마음 정리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헤어짐은 사랑하는 상대방을 상실하는 것이지만 사랑하고 이별하는 과정에서 분명히 한 단계 성장을 하게 되었을 겁니다. 그러니 너무 아쉬워하지 마시고 본인의 성장과 더 나은 연애에 대한 연습이었다고 생각해 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