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오늘은 이별 후 트라우마가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글을 써보겠습니다. 아무리 별로인 사람과 사랑을 했다고 하더라도 헤어짐을 경험하는 것 자체로 아픔이 따르며 잘못된 방법을 통해 트라우마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헤어지고 트라우마가 생긴 경우에는 다시 연애가 가능한지 지레 겁부터 나게 될 수 있죠. 그래서 오늘 트라우마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이별 후 트라우마가 생기신 분들은 다양한 생각이 머릿속을 맴도실텐데요. 트라우마가 생겼음에도 아직 상대방과 헤어진 것을 아쉬워하고 계실 수 있죠. 그런 경우 상대방을 다시 만나면 트라우마가 극복될거라고 믿고 재회를 희망하시기도 할겁니다.
이미 실제로 재회를 시도했지만 상대방의 냉소적인 태도에 많이 놀라고 또 한 번 당황하셨을 지도 모르죠.
이별 후 트라우마를 겪고 계시면 심적으로 많은 불안감이 있을텐데요. 그렇다고 해서 일단 잡고 보자는 생각으로 행동하시면 안됩니다. 헤어지면 행동들이 감정에 치우치기 마련인데요. 그런 모습을 상대에게 보였을 때 상대는 더 매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죠.
그래서 물론 슬프고 힘들겠지만 현실을 직시하고 헤어지게 된 원인과 상대방이 받았을 상처에 대해 고민해 보셔야합니다. 그런 부분들을 인지하고 상대와 대화를 할 때 상대방도 조금 더 긍정적으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는 것이죠.
이별 후 트라우마를 겪고 계신 분들이 이별을 되돌리려면 첫 연락을 어떻게 하셔야 할까요? 이미 말씀드렸듯 이별을 결심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라서 본인의 감정에 휘둘려서 무작정 재회를 요구하신다면 상대방도 부정적으로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무작정 과거의 이야기나 감정을 이용해서 매달리기보다는 상대방을 썸남이라고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잘 보일 수 있을지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상대 이미 이별로 인한 상처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이별 원인만 해결했다고 무조건 재회를 할 수 있는 건아니니까요.
오늘은 이별 후 트라우마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았습니다. 이별 후 트라우마가 와서 상대방과의 관계를 되돌리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럴 때일수록 정신을 바짝차리고 이성적으로 행동하셨을 때 재회 성공률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겠죠.
사랑하면 누구나 아픔을 겪고 그 아픔을 극복할 수 있다는 점 있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