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마음가짐 중요한 첫 단추

반갑습니다. 오늘은 연애 마음가짐을 주제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누구나 연애 초반에는 상대와 모든 것이 잘 맞고 서로를 원하고 있다는 걸 느끼는데요.

누군가는 그 뜨거움이 굉장히 오래갈 수도 있고 누군가는 금방 식어버리기도 합니다. 그 격차가 조금 크다면 한쪽에서 서운할 수 있는데요.

사실 그건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서운해할 필요도 사랑하지 않는건가 슬퍼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렇게 억측과 오해들로 짧은 연애를 하지 않도록 연애 초반 마음가짐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연애 마음가짐 _ 밑바탕은 신뢰

연애 마음가짐으로 가장 먼저 아셔야 할 건 신뢰입니다. 오래 알았던 친구와 연애하게 되었다고 한들 상대방과 연애하는 것은 또 다른데요.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상대방을 잘 알 것이라는 생각은 접어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연애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실 상대방을 쉽게 믿는 것은 어려운 일인데요. 일단 서로를 잘 모르기 때문에 처음에는 무조건적인 신뢰를 보여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조금만 마음에 안 든다고 상대에게 변화를 요구하거나 불만을 표출하는 것은 상대방 입장에서도 기분이 나쁠 수밖에 없거든요. 연애라는 것은 상대의 인생에 본인이 들어 간 것이지 본인의 인생은 아니니까요.

서로 떨어져 있는 동안 살아왔던 방식에 대한 이해가 먼저 선행되고 어떻게 맞춰갈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게 가장 최우선입니다.

연애 마음가짐 _ 꾸준한 관리

연애 마음가짐 두 번째로 항상 본인을 관리하셔야 합니다. 연애를 오래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꾸미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한 두 번은 그럴 수 있겠지만 항상 너무 편한 것만 추구하면 자연히 멀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제 연인도 평소에 너무 편하게만 입고 다녀서 조금 아쉬웠던 적이 있는데요. 작정하고 꾸미고 오니 다시 반하게 되더라고요. 사랑이 조금 미지근하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본인의 모습을 돌아보세요.

연애 마음가짐 _ 고마운 존재

연애 마음가짐으로 사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도 무방한데요. 상대방에게 고마움을 느끼셔야 합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은근히 혼자인 분들도 많지 않나요? 본인과 사랑을 하고 만나는 것 만으로도 고마운 존재죠.

연애 기간이 길어지면서 점차 고마움보다는 서로에게 바라는 것만 많아지기도 하는데요. 혹시 그런 상태가 아닌지 뒤돌아 보시기 바랍니다.

연애 마음가짐 _ 아직 뜨거우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연애 마음가짐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누군가는 아예 처음하는 연애일수도 있고 여러 번 경험하셨을 수 있겠지만 연애 초반은 항상 설레죠.

누구를 만나든 이런 마음가짐을 잘 기억하고 유지한다면 행복한 연애도 지속해서 유지 될 것입니다.